R통신

참사람 부족의 죽음이 헛되지 않도록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7-11-02 16:51 조회65회 댓글0건

본문

참사람 부족의 죽음이 헛되지 않도록

 

 여러분께서는 지금 이 순간에도 나무를 베어 만든 종이로 된 잡지를 읽고 계십니다. 매년 35억에서 70그루의 나무를 벌목하셨으며 그로 인해 거기 살던 생명체들을 집을 잃었습니다. 여러분께서는 방금 전까지도 손에 들고 있던 스마트폰을 렉이 걸린다는 이유만으로 바꿈으로서 수많은 남품 업체 노동자들을 유해화학 물질에 노출시켰고 버려진 폐휴대폰들은 모조리 중국의 한 마을에 버려져 주민들에게 심각한 질병을 일으키게 했습니다. 여러분께서는 어제 먹었던 치킨 한조각으로 1. 5평의 숲을 불태웠고, 1년동안 58천마리의 닭을 죽였습니다. 믿기지 않으시겠지만 모두 사실이며 우리 또한 이 사태의 주범임을 인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처럼 생명과 자연을 해치거나 파괴하는데 무감각해진 우리들을 호주의 참사람부족은 무탄트’, , 돌연변이라고 일컫습니다. 참사람부족은 멸망에 앞서 우리들에게 마지막 경고의 메시지를 의사, 말로 모건에게 전해주었습니다.

 

매년 관습처럼 하는 생일파티에 대해서는

 

축하란 무엇인가 특별한 일이 있을 때 하는 건데. 나이를 먹는 것이 무슨 특별한 일이라도 된다는 말인가요? …. 우리는 나아지는 걸 축하합니다. 작년보다 올해 더 훌륭하고 지혜로운 사람이 되었으면, 그것을 축하하는 겁니다.”

 

달리기 경주에서 1등하는 사람이 이긴다는 게임에서는

 

우리 중 한 사람이 이기면, 나머지 예순두 명은 모두 져야 합니다. 그런것이 재미있나요? 놀이는 재미를 위해 하는 겁니다. 어째서 문명인들은 사람들에게 그런 경험을 하게 해놓고 당신이 승리자라고 설득하려고 하죠? 그런 관심은 정말 이해하기 어렵군요. 당신네 종족한테는 그것이 그토록 중요한가요?”

 

책의 한 구절, 구절 읽으면 읽을수록 부끄러워집니다. 어른이 된다고 해서 저절로 지혜로워지지 않는 것처럼, 나이가 한 살 늘어나는 것에 대해서는 축하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참사람부족을 본받아 내면의 성숙에 초점을 맞추어 축하를 해야 합니다. 또한 경쟁체제가 어쩌면 당연시 되는 우리 사회에서는 그 경쟁의 승자가 부와 권력을 독점하고 강자로 여겨집니다. 그 강자들은 약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지도 않지요.

 

무탄트들에게 보내는 참사람 부족의 마지막 메시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는 무탄트들이 너무 늦기 전에 모든 생명이 하나라는 사실을 깨닫기 바란다. 그들이 지구를 파괴하고 서로를 해치는 것을 빨리 중단하기를 바란다.”라고 말입니다.

 

우리가 자연 상태의 생명을 하나도 해치지 않을 수는 없겠지만 적어도 내가 이것을 함으로서 일어나는 고통들에 대해 한 번 쯤은 생각해 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번에는 여러분들이 무탄트 메신저가 될 차례입니다. 참사람부족은 자신의 개성으로 이름을 지었습니다. 여러분들도 본인만의 이름을 짓고 이유를 알려주세요. 여러분들이 최근에 한 일 중 축하할 만한 일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참사람부족은 태어났을 때 우리는 너를 사랑한다. 새로 시작된 너의 여행을 우리가 도와주마.”라고 말합니다. 여러분이 태어났을 때 처음으로 듣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그리고 여러분의 죽음은 어떠하길 바라나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