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통신

우정을 아름답게 가꾸는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8-02-27 11:25 조회242회 댓글0건

본문

우정을 아름답게 가꾸는 방법

 

 

학교에서 3월은 새로운 학기를 시작하고 새로운 선생님과 친구들을 만나는 시기입니다. 학교가 아니더라도 새봄에 새로운 일을 시작하거나 사람들을 만나기도 하지요. 시작이라는 것이 우리에게 행복하고 기쁜 느낌을 주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낯선 사람들과 낯선 공간에 적응해야 하는 부담을 주기도 합니다.

3월이 되면 새로운 것에 스트레스를 받고, 학교에 다녀온 뒤에 큰 이유 없이 배가 아프거나 머리가 아픈, 이른바 새 학기 증후군을 앓는 친구들이 많다고 합니다. 이것을 극복하는 방법으로 흔히 어른들은 “조금만 버티면 금방 적응된다”, “공부를 열심히 하면 해결된다”고 하지요. 하지만 그 시간을 꾹 참아내는 것보다 새로운 환경 속에서 마음이 맞는 친구를 만나는 것만큼 좋은 해결책은 없을 것입니다. 그 친구와 함께 시간을 보내고, 우정을 쌓아 가면, 새로운 환경 속에서 보내는 시간이 기대되고 즐겁게 느껴질 것입니다.

 인디고 서원에서는 새봄을 맞아 『우정 지속의 법칙』을 읽었습니다. 이 책에는 친구를 사귀고 우정을 지속하는 열 가지 법칙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고전 작품, 영화, 옛이야기 등 다양한 일화를 통해 어떻게 하는 것이 우정을 잘 가꾸는 것인지 생각했습니다. 여러분도 여러분만의 우정을 지속할 수 있는 법칙이 있나요? 그 방법을 이야기해주세요! 그리고 그 법칙으로 새로운 시작을 설레고 행복하게 맞이하면 좋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