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청세

2018 정세청세 파트너십 워크숍 - 공부는 정의로 나아가는 문이다(강릉)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8-04-26 10:15 조회114회 댓글0건

본문

 

2018 정세청세 파트너십 워크숍
<공부는 정의로 나아가는 문이다>

 

 

강릉에서 정세청세 파트너십 워크숍을 개최합니다.

 

 ‘정의로운 세상을 꿈꾸는 청소년, 세계와 소통하다’ (정세청세)는 청소년이 스스로 생각하고, 자유롭게 소통하면서, 타인을 존중하는 정의로운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길 꿈꾸며 만들어진 청소년 인문 토론의 장입니다. 정세청세에서는 청소년이 배움의 주인이 되어 세상과 소통하고 함께 배우며 도덕적 품성, 비판적 지성, 예술적 감성을 키울 수 있는 인문 교육을 실현해왔습니다.

 

2007년 부산의 인디고 서원에서 12명의 청소년들이 시작한 정세청세는 2018년 현재까지 전국 36개 지역에서 개최되어 2만2천여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전국적인 소통의 장으로 성장했습니다.
전국에서 인문학 공부를 통한 소통을 원하는 청소년들과 이를 지지해주시는 지역 사회의 여러 시민들의 응원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정세청세에서는 전국의 청소년들 그리고 새로운 교육에 대한 의지와 열정을 공유하는 많은 시민분들과 함께 인문학을 통한 청소년 시민 교육의 비전을 나누고, 자기가 살고 있는 지역에서 청소년들의 소통의 장이 잘 뿌리내릴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워크숍을 개최합니다. 이를 통해 전국의 뜻있는 청소년, 교사, 부모님, 교육 기관 관계자 분들을 만나서 우리 교육 속에서의 정의와 희망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1부 <공부는 정의로 나아가는 문이다> 인문학 강연회와 2부 청소년 인문 교육 파트너십 워크숍 3부 결과발표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청소년들의 인문 교육과 청소년들이 스스로 열어가는 소통하는 문화에 관심이 있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정의와 희망의 동반자가 되어주십시오.

 

고맙습니다.

 

<행사안내>
* 일시: 5월 13일(일) 오후 2시

* 장소: 강릉모루도서관(강릉시 율곡로 2923-12)
  

<프로그램>
1부 2시 ~ 3시 30분: <공부는 정의로 나아가는 문이다> 인문학 강연회
2부 3시 40분 ~ 4시 40분: 청소년 인문 교육 파트너십 워크숍
3부 4시 40분 ~ 5시: 결과발표

 

* 대상: 청소년 인문 교육에 관심있는 분 
* 참여방법: 사전 문자 신청 (청소년 교육 팀장 유진재 010-6576-1565) / 당일 접수 가능 
* 참가비: 무료
* 주최·주관: 인디고 서원, 공익법인 정세청세, 날다학교
* 후 원: C Program, 공익법인 정세청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